시뻘건 개발 도전기

Clean Code #6 : java는 꼭 객체지향적으로 사용해야하나? 본문

Reading/Clean Code

Clean Code #6 : java는 꼭 객체지향적으로 사용해야하나?

시뻘건볼때기 2020. 4. 14. 21:14
반응형

 

  조금씩 책의 내용이 어려워지고 있다. 한 문장을 무려 10번 읽고 되새김질 해보기도 한다.ㅠㅠ

 

최근 나는 싱글톤을 사용하여 개발한 적이 있는데 싱글톤 특징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실수를 하고 말았다...😥

바로 생성자를 자동생성 생성자로 두었던 것... 알고 있으면서도 알아차리지 못했던게 더 괴씸하다!!! 경솔한 나의 생각때문에 큰 오류를 범할 뻔했다.

  java에서 access level을 둔 이유가 다 있다. 그것을 잘 활용하여 지켜주어야 한다..🙄

잘 생각해보면 protected는 거의 써본적이 없는 것 같고 변수는 private, 메소드는 public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거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코드를 작성해야한다는걸 몸소 느끼며 깨달았다. 너무 익숙해지지 말자. 코딩에 당연한건 없다!

 


  난 이 책을 읽기 전까지 "java는 당연히 객체 지향으로 작성해야지!!"라고 생각하고 있었다. 하지만 때에 따라서 java로 절차지향 적으로 작성해야 이윤을 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. 그 이유가 궁금하면 이 책을 읽러보길 바란다!(강력추천!😊)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