러스트 1 - Hello Rust!
Rust를 설치해 볼까요?
rust의 버전과 관련 도구를 관리하기 위해 "rustup"이라는 Command Line Tools가 존재합니다.
이 rustup을 이용해 우리는 rust를 원하는 version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.
#RUST TEAM에서는 1.21.0 version을 권장하고 있다. 하지만 학습을 위해서 최신 버전을 받아도 무방할 듯 싶다.
Linux 및 macOS curl https://sh.rustup.rs -sSf | sh Window https://rustup.rs 접속 |
Rust is installed now. Great!가 보이시나요?
축하드립니다! rust 설치에 성공하셨어요!
자! 이제 rust를 설치 하였으니, System Path 설정을 해볼까요?
이 단계는 선택 사항입니다. 다만.. 터미널을 재시작 하지 않고 rust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셔야 합니다.
2. System Path Setting
source {$HOME}/.cargo/env |
version 확인 - rustc --version
update - rustup update
제거 - rustup self uninstall
축하드립니다. rust를 설치 완료 하였습니다. 이제 Hello Wor... 아니 Hello Rust를 해봅시다!
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Project 디렉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.
#RUST TEAM에서는 Project 디렉토리를 홈에 만 들것을 권장합니다. path가 다르더라도 rust 실행에 영향은 없습니다.
저는 rustPro_라고 정했습니다!
자신이 만든 Project 디렉토리로 가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fn main() { println("Hello, Rust!") } |
rust 파일의 확장자는 rs입니다.
우리는 보통 대소문자 구분 하지 않는 녀석은 언더바(_)로 구분하고, 대소문자 구분하는 녀석은 대문자로 구분하는 버릇(?) 약속(?) 습관(?)
무튼 그런 암묵적인 것들이 있지요?
대표적으로 SQL Query문과 java에서의 변수 선언문을 비교할 수 있지요.
java의 변수명이 sample_var가 아닌 sampleVar인 것 처럼...
#RUST TEAM은 "rust에서는 언더바(_)로 구분 하자!"라고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.